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구글

구글이 알려주는 애드센스 Tip Apisode #3

 

좋은 자리를 내주세요 - 눈에 띄어야 실적으로 이어집니다




이번 비디오는 애드센스 최적화 기본 시리즈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비디오입니다. 지금까지 실적이 좋은 광고 사이즈 그리고 효과적인 광고 단위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크고 깔끔한 디자인의 광고가 있다 하더라도 방문자들이 볼 수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광고 단위들이 눈에 띄도록 하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에 게재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웹페이지에서 광고를 게재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가 어느 곳인지를 보여드리기 위해 '히트 맵'을 예시로서 만들어 드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위치란
  • 페이지의 상단부분 (방문자가 스크롤을 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부분)
  • 기사의 하단 부분
  • 콘텐츠의 중심부분

그러나 모든 사이트가 각각 다르기에 항상 적용이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내에서의 방문자들의 움직임을 고려한 뒤에 광고의 게재 위치를 결정하십시오. 또한 광고가 눈에 띄되 방문자들이 여러분 사아트를 사용하는데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방문자의 입장에서 생각하신다면 게시자 여러분의 사이트 콘텐츠와 광고의 적절한 균형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