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아이패드(iPad)

아이패드 카드게임 앱 솔리테어, Solitaire 잘깨는 요령은?

 

 

오늘은 아이패드 전용앱들 가운데

카드게임 어플한개 소개 합니다~

솔리테어(solitaire) 겜인데여...ㅎㅎ

혼자 시간보내기 딱 좋은 겜이지여..^^

 

무료앱 이며..

앱스토어 영어계정에서,

아이패드 전용앱으로 검색할때, "yoyo solitaire"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solitaire로 검색해도... 여러개 나올텐데... 스크롤하면 대략 찾을 수 있구여)

 

갠적으로..

매킨토시 프로그래밍 공부한창 하던 시절..

당시 윈도우 3.0 첨 나왔을때 미니겜에 포함되어 있었던...마인스위퍼, 솔리테어를..

맥(mac)용 버젼으로 직접 개발하고 배포한 기억이 나는데...

헐... 정말 오래전일이라... 소스코드 어딧다 뒀는지 기억도 안나네요..ㅠㅠ

 

무하튼..

 

솔리테어는..걍 편하게 즐기시면..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잘 깰 수 있는 팁이라면..팁이 하나 있습니다..ㅎㅎ

별건 아니지만..

 

카드게임 New를 하였을때..

시작하기 첫화면에서

A(에이스)는 무조건 포함하여

눈으로 가늠해 보아, 3개이상 까보일 수 있다면....(Flip)

해당 솔리테어 완판 확률이 50% 까지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자면....

 

 

위 화면의 경우,

A하나 올렸고(1개 flip)

6을 이동하면서 또 하나 플립(2개째 flip)

8을 이동하면서 또 하나 플립(3개째 flip)

벌써 A포함 도합 3개를 이미 눈으로만 플립이 가능하므로,

이상태에서 실제 솔리테어 게임 start하면....완판 확률이 50%가 넘을거라는...뜻 입니다^^

 

아래 화면의 경우도...

또하나 비슷한 예시인데..

 

 

A 올리고, 4이동하면서 플립, 5 이동할때는 플립이 없고, K를 이동한 5자리로 옯기면서 플립하여..

A포함 플립 3회 이상이므로

이 판도 완판가능성이 높겠지여.

 

아래 화면은 완판하기 어려운 케이스 인데요..ㅋㅋ

 

 

A만 두개 플립되고... 나머지는 눈으로만 봐서 더이상 플립할게 없는 경우인데..

요 경우 총2개만 플립한 결과이므로...완판 못할 확률이 훨 큽니다.

 

아래의 경우는...

플립횟수는 총 4회까지도 가능 하겠지만..

A를 포함한 케이스가 아니므로... 이또한 완판 못할 확률이 크단...그런 의미 되겠심돠..ㅎㅎ

 

 

이같은 나름의 팁으로 겜을 해본 결과..

제 완판률은?

아래 통계에서 보시듯..

대략 50%에 근접하고 있다능...ㅋㅋㅋㅋ 

 

 

솔리테어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재미삼아 참고해 보시라는 의미에서..함 올려 봤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