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홍보

쇼핑몰, 카페, 사이트, 블로그 홍보는 기본에 충실하라는 내용~!


 

웹서핑중 어떤 마케팅회사에 잠시 들렀는데, 아주 정상적인 홍보의 기본들이 나름 잘 정리되어있어서 퍼와봤습니다. 약간 억지스러운 면도 있지만, 대부분 기본에 충실하라라는 뜻이니..참조하세요!

 

출처: http://www.sonsmarketing.co.kr/ 

 


  1. 제품 또는 서비스는 은밀하고도 전략적으로 노출하여야 한다.
  2. 운영하는 블로그를 오피니언리더(선도자,네트워크허브)와 접촉하여야 한다.
  3. 상업성을 적게하고 회사,제품,서비스에 대한 사려깊은 설명과 새롭고 신선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야 한다. 좋은 정보는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한다.
  4. 블로그 프로필이나 상단화면에 잘 다듬어진 회사 URL을 등록한다.
  5. 주요관심사 비슷한 블로거를 타케팅하여 집중적으로 방문한다.
  6. 블로그의 내용이 타케팅하고자 하는 고객의 성향을 고려하여야 한다.
  7. 블로그는 항상 인간적인 냄새 즉 인간미가 넘쳐야 한다.블로그는 하나의 인격체로 인식되고 있다. 즉 블로그는 블로그다워야 한다.
  8. 회사제품과 관련된 웹사이트,커뮤니티,카페,클럽,동호회등에 가입하고 블로그를 전략적으로 홍보한다.
  9. 회사에 블로그 마케팅홍보 전문가가 한 명은 있어야 한다. 없다면 블로그 홍보 대행사와 상의해 전략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있어서 블로그 마케팅은 저비용 고효율을 가능케 해 준다.
  10. 블로그 제목과 내용에 전략적 키워드를 적절하게 삽입하고 이슈키워드를 빨리 업데이트한다.
  11. 카테고리를 중복성 없이 명확하게 세분화하며 제품에 대한 홍보 전문 카테고리와 Q&A게시판을 만들어
    항상 고객과 인간적인 친밀한 대화를 유도한다.
  12. 게시판에 글보다는 사진,동영상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며 사진,동영상아래 사려깊은 부연설명을 한다.
 

새로운 인터넷 매체를 방금 따끈하게 개발하였다 할지라도

정작 알리지 못한다면 완전 도루아미 타불이 될 것입니다.

여기저기 광고 알아봐도..가격도 비싸고 방법도 잘 모르겠고....

 

제가 블로그에 다양한 쇼핑몰관련 정보들을 적어 놓았으니, 틈되시면 꼭 한번 읽어 주시구여~

아래에는 광고를 그래도 좀 제대로 수행하는곳 몇곳을 링크 남기고 마무리 합니다.

 

  • 광고 및 홍보를 고려해 볼만한 곳

 

overture 오버츄어가 대행사들 가운데 비싸긴 하지만, 쩝..그래도 일처리는 깔끔하게 잘 해줍니다.

searchian 서치안 은 검색엔진 마케팅을 다소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해 보고 싶은 분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혹 전단/이메일/팩스/SMS광고 활용하실 때도 있을 겁니다.

postman 포스트맨,

ppurio 뿌리오가 편리하고 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