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 다이어트

비만을 부르는, 다이어트 적! 9가지 몹쓸 버릇~!

 

 

얼마전 포탈 뒤져보다가..

흥미로운 제목의 다이어트 관련글이 보이더군요..!

 

저도 소시적 무척이 헤비했었고..ㅋㅋ

최근에도 100키로를 육박하다가..(살짝 넘었다가..으으)

지금은 그래도 신장대비 정상수치를 유지하고는 있는데..

이같았던 경력이 있던터에..

다이어트는 무척이나 신경쓰고 있는 1인 입니다..ㅠ

 

아래 글을 보니..

공감되는것도 당연히 있고..

몰랐던 내용도 보이길레..

함 정리해 봤습니당^^

 

  1. 굶기
    살을 빼기 위해 무조건 끼니를 거르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오히려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뀐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거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비만이 될 확률이 4.5배 높았다. (제의견: 이는 정말 맞는말 같습니다..으으.. 운동이 뒷받침되지 않는 굶기는 더욱 급격한 요요를 불러오는것 같더라구요..ㅠㅠ)
  2. 빨리 먹기
    먹는 양만큼 먹는 시간도 중요하다.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뇌가 느끼기 위해서는 최소 20분 동안의 식사 시간이 필요하다. 매 끼니를 느긋하게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을 기르자. (제의견: 이도 맞는 말이죠..ㅠㅠ 그런데 밥먹는 속도..정말 빛의 속도에 저또한 버금가는 터라..습관 고치는것이..정말 쉽지는 않은것 같더군요..ㅠㅠ)
  3. 음식물 크게 먹기
    작은 숟가락과 포크를 이용해 음식을 작게 쪼개 먹는 습관을 기르자. 음식을 작게 잘라 먹으면 크게 잘라 먹었을 때 보다 52%가량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 (제의견: 이도 식습관에 해당되는 내용같은데..옳은 말이라고 생각되더군요..ㅠ)
  4. 저지방 식품 먹기
    저지방·무지방 식품은 지방 함량이 낮은 대신 설탕이나 각종 식품 첨가물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 쉽게 배고픔을 느끼게 한다. (제의견: 이 내용은..좀 생소하긴 합니다만.. 솔직히 와닿지는 않는듯 합니다..ㅠ)
  5. TV 보며 식사하기
    TV를 보며 음식을 먹으면 평소 보다 더 많은 양을 먹게 된다. 최근 버밍행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TV를 보며 음식을 먹었을 경우 평소보다 5배에서 최대 10배까지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의견: 갠적으로는 티비시청을 잘 안하는 편이라서 별 문제는 없지만.. 듣고보면 일리는 있어 보입니다..)
  6. 통통한 친구 사귀기
    통통족 친구나 가족을 뒀다면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확률이 57% 더 높다. (제의견: ㅋㅋㅋ 이건 정말 맞는말 같습니다..ㅋㅋㅋㅋ 과거 저랑 같이 다녔던 지인분들..다들 살찌더라능..ㅠ)
  7. 사이드 요리 즐기기
    식당에서 사이드로 제공되는 빵, 매쉬 포테이토는 영양가는 없는 대신 칼로리는 높아 전체 식사 칼로리를 무려 500칼로리나 더 섭취하게 된다. (제의견: 이것도 공감이죠? ㅋ)
  8. 체중계 멀리하기
    몸무게를 체크하자.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체크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대한 경각심과 결심을 새로이 할 수 있다. (제의견: 저도 체중계는 하루1회이상 올라갑니다.. 특히 자고깨서 기초대사 해결이후, 바로 몸무게 재면.. 무척 가벼워져 있어서 기분도 좋터라능..ㅠ)
  9. 헬스클럽 피하기
    비만 탈출에 성공하려면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제의견: 맞는 말인건 알겠는데..ㅋㅋ 이런저런 핑계와 이유가 덧붙여져서..실천 참 안되더군요..ㅠ)

 

대략..

다이어트 각오 몇번씩 하신 분들에게는..

잘 맞는 말들 같습니당..^^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